최초의 청바지 브랜드 Levi's 역사, 인기 제품, 싸게 사는 법, 경쟁전략

카테고리 없음

최초의 청바지 브랜드 Levi's 역사, 인기 제품, 싸게 사는 법, 경쟁전략

올드앤리치하게 2023. 4. 16. 10:09
반응형

역사


Levi's는 1853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회사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청바지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의 창업자인 Levi Strauss는 처음에는 캘리포니아에서 금광을 찾으러 온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청바지를 판매하는 상점을 운영하였습니다.

Levi Strauss


Levi's의 최초 제품은 "XX"라 불리는 청바지였습니다. 이 청바지는 당시 고급 천사인 데님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말하는 청바지의 디자인과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청바지의 디자인과 생산 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해왔습니다.

1890년대에는 청바지에 허리띠를 추가하고, 더 강한 천사로 만들어서 광부들이나 목동들이 입기에 더 편안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920년대에는 청바지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작되기 시작했으며, 1930년대에는 여성용 청바지가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로도 Levi's는 청바지의 디자인과 생산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왔습니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패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인기 제품


Levi's는 여러 제품들 중에서도 특히 아이콘적인 제품들로 유명합니다. 다음은 Levi's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5개입니다.

501® Original Fit Jeans: Levi's에서 가장 유명하고 오래된 제품 중 하나인 501® Original Fit Jeans은 미국 전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청바지 중 하나입니다. 클래식한 룩과 현대적인 스타일의 조화가 느껴지는 이 제품은 오랜 기간 동안 유지되었습니다.

501 Original Jeans


Trucker Jacket: Trucker Jacket은 Levi's에서 가장 인기있는 아우터 중 하나입니다. 이 제품은 데님으로 만들어진 클래식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유명합니다.

511™ Slim Fit Jeans: 511™ Slim Fit Jeans는 허리와 엉덩이를 타이트하게 감싸주며, 허벅지와 무릎부터는 일자로 내려오는 현대적인 슬림 핏 청바지입니다. 이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Wedgie Straight Jeans: Wedgie Straight Jeans는 일자로 떨어지는 스트레이트 핏 청바지로, 힙과 허리를 끌어올려 주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 제품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High Loose Jeans: High Loose Jeans는 고퀄리티의 데님 소재로 제작되며, 높은 웨이스트와 헐렁한 핏이 특징입니다. 이 제품은 여성용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싸게 사는 법(위키피디아)

리바이스 제품들은 전부가 다품종 다워싱 대량생산으로 엄청나게 찍어내는것이 특징으로 연말만 되면 엄청나게 세일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정가 (일반 라인업 기준 58~78불) 로 사면 말그대로 돈을 버리는 짓이니 절대 이렇게 구매하지 말자.

물론 워싱이 정말 마음에 들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세일을 하지 않더라도 평소 30~40% 쿠폰은 많이 뿌리는편이니 최소한 이것을 이용하여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아마존닷컴에서 평소에 사면 세일 쿠폰 붙인 값 정도가 나온다. 즉, 아마존에서 나오는 가격이 원래 리바이스의 판매가 정도 되고, 공홈의 세일 없는 가격은 호갱님 오셨습니까 세일을 상정한 가격이라는 소리.

앞서 언급한 연말 세일 및 보너스로 붙는 세일 제품 50% 추가세일 쿠폰이라든가, 얼마이상 구매시 50% 할인이라든가 이런 것을 이용할 경우 괜찮은 워싱의 앞서 언급한 Commuter, Line 8, Strong의 특수 라인업 조차 10불 미만에 구매할 수도 있고, 심지어 그 비싼 LVC 제품을 50불 미만에 구매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꼭 이런걸 활용하도록 하자.

미국에서 리바이스 제품을 50불 이상에 구매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 임을 명심하자.

한국에서는 정식 매장에서 새 상품을 정가로 구매하려면 꽤 가격대가 높다. 다만 시즌 오프 기간에 맞춰서 대형 아울렛에 딸린 매장에서는 이월상품을 2~3만원대로 아주 저렴하게 푸는 경우가 있으니 이 때를 노려보는걸 추천한다. 또한 일부 매장에서는 구석에 'CLEARENCE' 매대를 따로 두고 이월상품만 왕창 할인가로 쌓아두는 경우도 있다.




경쟁사


Levi's의 경쟁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른 청바지 브랜드들입니다. 대표적인 경쟁사로는 Wrangler, Lee, Calvin Klein, Tommy Hilfiger, Guess 등이 있습니다.

Levi's는 이러한 경쟁사들과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Levi's는 아이콘적인 제품들로 유명하며, 높은 품질과 내구성을 지닌 제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Levi's의 차별화 전략 중 하나는 바로 "Made & Crafted"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높은 품질의 천사와 디자인에 집중한 프리미엄 라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팬층이 있는 브랜드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Levi's는 최근에는 지속 가능성과 환경 보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제품을 만드는 과정부터 재활용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브랜드의 이미지와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Levi's는 최근 몇 년 동안 패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출시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키니 핏이나 와이드 핏과 같은 다양한 핏의 제품을 출시하여 팬층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차별화 전략과 노력들은 Levi's가 지속적으로 경쟁사들과 경쟁하며, 성공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