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츠벤츠
(Mercedes-Benz Group) 소개
메르세데스벤츠 그룹(Mercedes-Benz Group)은 독일의 자동차 회사이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두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다임러 AG의 자회사로, 이 회사는 또한 Freightliner, Western Star, Thomas Built Bus, Fuso와 같은 다른 자동차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는 고품질의 고급 자동차와 SUV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고 권위 있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 회사는 풍부한 혁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초의 디젤 승용차, 최초의 에어백, 최초의 완전 전기 고급 세단의 개발과 같은 자동차 기술의 많은 중요한 발전에 이바지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승용차 생산 외에도 벤츠 밴스와 다임러 트럭 사업부를 통해 버스와 트럭과 같은 상용차를 생산한다.
오늘날 메르세데스벤츠 그룹은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170,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메르세데츠벤츠 그룹은 2039년까지 새로운 승용차의 탄소 중립 비행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전념하고 있다.
자동차 모델 라인업
메르세데스-벤츠는 고급차, 스포츠카, 전기차를 포함하여 시장의 다양한 부문을 만족시키는 광범위한 자동차 모델을 제공한다. 다음은 그들의 주요 자동차 모델과 그들의 라인업이다.
1. 세단과 쿠페
A-Class: 소형 세단 또는 해치백
C-Class: 중형 세단 또는 쿠페
E-Class: 풀사이즈 세단, 쿠페 또는 컨버터블
S-Class: 고급 세단 또는 쿠페
CLA: 소형 럭셔리 세단 또는 쿠페
CLS: 4도어 럭셔리 쿠페
2. SUV 및 크로스오버
GLA: 소형 럭셔리 SUV
GLB: 3열 시트 옵션이 있는 소형 SUV
GLC: 중형 럭셔리 SUV
GLE: 풀사이즈 럭셔리 SUV 또는 쿠페
GLS: 풀사이즈 고급 SUV
3. 스포츠카와 퍼포먼스카
AMG GT: 고성능 스포츠카 또는 로드스터
SLC: 2인승 로드스터
SL: 고급 그랜드 투어러
C-클래스 쿠페: 2도어 럭셔리 쿠페
E-Class Coupe: 2도어 럭셔리 쿠페
4. 전기 자동차
EQA: 소형 전기 SUV
EQB: 3열 시트(옵션)가 장착된 소형 전기 SUV
EQC: 중형 전기 SUV
EQE: 풀사이즈 전기 세단
EQS: 고급 전기 세단
메르세데스벤츠는 또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의 일환으로 앞으로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이다. 그들은 2025년까지 그들이 제공하는 모든 자동차 모델의 전기 버전을 도입할 계획을 발표했다.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현황
메르세데스벤츠는 수년전부터 자율주행차 기술을 연구해 왔으며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에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벤츠의 자율주행차 노력은 모회사인 다임러 AG와 자율주행 부문인 메르세데스벤츠 AG가 주도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3년부터 공공도로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시험해왔으며, 2019년에는 중국의 공공도로에서 자율주행차 시험면허를 획득해 중대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발표했다. 또한 독일, 미국, 그리고 다른 나라들에서 그것의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해왔다.
구체적인 기술 측면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레벨 3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드라이브 파일럿'을 개발해왔다. 레벨3는 자동차가 고속도로와 같은 특정 상황에서 자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여전히 사람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또한 더 넓은 범위의 상황에서 사람의 개입 없이 자율주행이 가능한 레벨 4와 레벨 5의 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2020년에는 스웨덴의 보이너와 협력하여 미래의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를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속적으로 자율주행차 기술의 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