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ADIDAS) 소개, 인기제품, 나이키와의 차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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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ADIDAS) 소개, 인기제품, 나이키와의 차별성

올드앤리치하게 2023. 3. 26.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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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아디다스 삼선 로고

아디다스는 스포츠화, 의류, 액세서리를 디자인하고 제조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1949년 독일에서 아돌프 다슬러(Adolf Dassler)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아돌프 다슬러의 이름을 따서(Adi-Das) 명명되었다. 본사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Herzogenaurach)에 있다.

아디다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의류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16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해 있다. 이 회사의 제품군은 러닝, 농구, 축구, 테니스, 골프와 같은 다양한 스포츠용 신발뿐만 아니라 가방, 모자, 양말과 같은 의류 및 액세서리를 포함한다. 아디다스는 리복과 런타스틱과 같은 다른 스포츠 브랜드도 소유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1949년 축구화에 처음 등장한 세 개의 줄무늬가 특징인 상징적인 로고로 유명하다. 그 이후로, 이 세 개의 줄무늬는 아디다스 브랜드와 동의어가 되었고 다양한 제품에서 발견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디다스는 지속 가능성을 핵심 포커스로 삼고 환경 파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계획을 시작했다. 예를 들어 2024년까지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만을 제품에 사용하기로 하고 재활용을 위한 중고 제품을 수거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아디다스는 또한 카니예 웨스트와 퍼렐 윌리엄스와 같은 음악가들뿐만 아니라 스텔라 매카트니와 알렉산더 왕과 같은 패션 디자이너들과 함께하는 등 다양한 유명한 파트너십과 협업에 관여해왔다.



인기상품


아디다스는 패션계의 Icon이 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몇 스테디셀러들을 가지고 있다.

1. 아디다스 슈퍼스타: 아디다스 슈퍼스타는 1969년에 처음 소개된 클래식 운동화이다. 그것은 상징적인 세 개의 줄무늬와 조개 발가락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이 신발은 운동선수, 음악가, 패션 아이콘들이 신었고, 오늘날까지도 가장 사랑받는 아디다스의 상징으로 남아있다.

2. 아디다스 스탠 스미스: 아디다스 스탠 스미스는 1970년대부터 존재해온 또 다른 클래식 운동화이다.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옆면에 구멍이 뚫린 스트라이프, Tongue에는 테니스 선수 스탠 스미스의 이미지가 특징이다. 이 신발 역시 퍼렐윌리엄스를 비롯한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신었고 여전히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다.

3.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는 반응성이 뛰어난 부스트 미드솔과 유연한 니트 어퍼가 특징인 인기 러닝화다.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쿠셔닝으로 알려져 있다.

4. 아디다스 NMD: 아디다스 NMD는 레트로 디자인과 현대 기술이 결합된 모던 운동화입니다. 날렵하고 미니멀리즘적인 디자인과 편안함을 위한 부스트 미드솔이 특징이다.

5. 아디다스 오리지널 트랙슈트: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운동복은 수십 년 동안 인기 있는 스타일이다. 이 운동복은 상징적인 세 개의 줄무늬가 특징이며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6. 아디다스 프레데터 축구화: 아디다스 프레데터는 1990년대부터 존재해온 인기 있는 축구화 라인이다. 프레데터 라인의 스파이크는 볼 컨트롤을 향상시키기 위해 앞발에 고무 재질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나이키와의 차별성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두 개의 스포츠 의류 회사이며, 둘 다 그들만의 독특한 강점과 경쟁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디다스가 나이키에 비해 경쟁 우위를 점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다.
아디다스는 최근 몇 년간 지속가능성을 핵심 포커스로 삼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예를 들어 2024년까지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만을 제품에 사용하기로 하고 재활용을 위한 중고 제품을 수거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러한 초점은 환경을 의식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켰고, 아디다스는 이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했다.

2.축구에서 강한 존재감
아디다스는 축구 종목에서 강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주요 축구 클럽과 국가대표팀의 공식 공급업체이다. 이것은 종종 축구 관련 제품의 인기 브랜드로 여겨지기 때문에, 아디다스가 축구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게 했다.

3.유명 연예인 및 디자이너와의 협업
아디다스는 카니예 웨스트 및 스텔라 매카트니와 같은 유명 연예인 및 디자이너와 협업해왔다. 이러한 콜라보를 통해 아디다스는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행을 유지하여 패션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었다.

4.혁신 강조
아디다스는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제품의 신기술과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반응성이 좋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아디다스의 부스트 기술은 많은 라인업에서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혁신에 대한 집중은 아디다스에게 제품 성능과 기술 면에서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5.유럽에서의 강력한 입지
아디다스는 독일 기업으로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주 보이는 유럽에서 입지가 탄탄하다. 이는 아디다스가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과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지킬 수 있게 한다.

전반적으로, 아디다스는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축구에서의 강한 존재감, 유명 연예인과 디자이너와의 협업,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유럽에서의 강한 존재감을 포함하여 나이키와 차별화된 많은 경쟁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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