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Chanel)의 모든 것 - 소개, 로고의 의미, 앰버서더, 전략(재고 소각 루머)

카테고리 없음

샤넬(Chanel)의 모든 것 - 소개, 로고의 의미, 앰버서더, 전략(재고 소각 루머)

올드앤리치하게 2023. 3. 19. 13:46
반응형

소개

샤넬은 코코 샤넬이 1909년 파리에서 설립한 명품 패션 브랜드다. 오늘날, 샤넬은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고품질의 재료, 그리고 디테일에 대한 관심으로 유명한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인정받는 패션 브랜드중 하나이다.

샤넬의 시그니처 스타일은 우아함과 심플함이 조화를 이룬 것으로 클래식한 디자인과 수준 높은 장인정신에 초점을 맞췄다. 체인 링크 트림이 있는 칼라 없는 재킷과 일자 스커트를 특징으로 하는 상징적인 샤넬 정장으로 유명하다.

의류 외에도, 샤넬은 핸드백, 신발, 보석을 포함한 액세서리도 생산한다. 샤넬의 가장 유명한 핸드백은 1955년에 소개된 샤넬 2.55이다.

샤넬 2.55 클래식 백


샤넬은 또한 향수로도 사업을 확장했는데, 가장 유명한 향수는 1921년에 만들어졌으며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향수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는 향수인 샤넬 No.5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샤넬은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매장과 부티크를 가진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샤넬은 샤넬 고유의 유산에 충실하고 시대를 초월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계속 인기를 누리고 있다.


로고의 의미

샤넬 로고

"CC" 로고로도 알려진 샤넬 로고는 1920년대 초 코코 샤넬이 직접 만들었다. 연동되는 더블 "C" 로고는 브랜드의 상징이 되었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코코 샤넬이 디자인의 중요성을 명시적으로 설명한 적이 없기 때문에 샤넬 로고 뒤에 숨겨진 정확한 의미는 다소 모호하다. 그러나, 로고의 영감과 상징성에 대해서는 몇 가지 이론이 있다.

하나의 이론은 연동형 "C"가 샤넬이 로고를 만들 당시 친구와 함께 머물렀던 니스 크레마트의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것이다.

또 다른 이론은 코코 샤넬이 경마를 사랑하는 것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로고가 기수의 코트의 연동 패턴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것이다.

상징성 측면에서 더블 'C' 로고는 코코 샤넬의 이름과 성이 모두 'C'자로 시작하는 만큼 코코 샤넬 자신을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돼 왔으며, 이 로고는 샤넬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가치인 우아함, 단순함,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앰버서더

샤넬은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유명인사,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과 브랜드 홍보대사로 협업해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다음은 샤넬의 유명한 앰배서더들이다:

키이라 나이틀리: 이 영국 여배우는 2007년부터 샤넬의 브랜드 홍보대사였으며 샤넬을 위한 수많은 캠페인에 출연했다. 그녀는 종종 레드카펫과 행사장에서 샤넬 디자인을 입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크리스틴 스튜어트: 이 미국 여배우와 모델은 2013년부터 샤넬 홍보대사로 활동해왔으며, 이 브랜드를 위한 여러 캠페인에 출연했다. 그녀는 샤넬의 전통적인 우아함에서 벗어난 그녀의 신경질적이고 반항적인 스타일로 유명하다.

릴리-로즈 뎁: 조니 뎁과 바네사 파라다이스의 딸은 2015년부터 샤넬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칼 라거펠트가 애용하는 인물이 됐다. 그녀는 수많은 샤넬 캠페인에 출연했고 그녀의 세련되고 쉬운 스타일로 알려져 있다.

패럴 윌리엄스: 미국 음악가이자 프로듀서인 그는 2019년부터 샤넬 홍보대사였으며 운동화 컬렉션과 단편 영화를 포함한 여러 프로젝트에서 브랜드와 협력했다. 그는 다양한 스타일과 패션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하다.

마고 로비: 이 호주 여배우는 2018년부터 샤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 브랜드를 위한 여러 캠페인에 출연했다. 그녀는 샤넬의 미학과 잘 어울리는 고전적이고 세련된 스타일로 유명하다.

G-Dragon : 권지용은 대한민국의 가수, 래퍼, 패션 아이콘으로 2019년 샤넬의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이것은 샤넬에게 중요한 움직임이었는데, 지드래곤이 샤넬 브랜드의 첫 한국 남성 홍보대사였기 때문이다.

케이팝 산업에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서, 지드래곤은 엄청난 팬을 가지고 있고 그의 독특한 스타일과 패션 감각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수년 동안 샤넬의 팬이었고, 종종 그 브랜드의 제품들을 그의 의상과 뮤직 비디오에 통합했다.

샤넬 홍보대사로서, 지드래곤은 가브리엘 가방 캠페인과 코드 코코 워치 캠페인을 포함하여, 이 브랜드를 위한 여러 캠페인에 출연했다. 그는 또한 여러 샤넬 패션쇼와 행사에 참석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샤넬 디자인을 입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다.

지드래곤이 샤넬 홍보대사로 임명된 것은 특히 아시아에서 더 젊고 다양한 청중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브랜드의 노력의 일환이다. 샤넬은 케이팝 스타와 제휴함으로써 패션과 럭셔리에 관심이 있는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었다.


전략(재고 소각 루머)

장인정신: 샤넬은 디테일에 대한 관심과 고품질의 재료와 장인정신에 대한 헌신으로 유명하다. 이는 샤넬이 고급스러움과 독점성에 대한 명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범시대적 디자인: 샤넬의 디자인은 단순함과 우아함에 초점을 맞춘 클래식하고 시대를 초월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트렌드를 초월하고 시간이 지나도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구축: 샤넬은 고급스러움, 세련됨, 여성스러움과 동의어인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브랜드의 상징적인 로고, 포장 및 광고 캠페인이 모두 이러한 이미지에 기여해 왔다.

인플루언서 및 유명인사와 협업: 샤넬은 자사 제품을 홍보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패션, 예술,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협력해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 샤넬은 수년간 향수, 스킨케어, 메이크업을 포함한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여 더 많은 관객들에게 다가가고 수익원을 다양화했다.

재고 소각 루머

과거에도 샤넬이 매 시즌 말에 팔리지 않은 제품을 불태운다는 소문과 주장이 있었지만, 이러한 주장이 전적으로 사실은 아니다.

샤넬은 미분양 물량을 불태운다는 사실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적이 없으며, 과거에도 이런 주장을 부인한 바 있다. 대신에, 그 회사는 폐기물과 환경적인 피해를 피하기 위해 팔리지 않은 물건들을 재활용하거나 재판매하거나 기부하는 조치를 취한다고 말했다.

많은 명품 브랜드들처럼, 샤넬은 자사 브랜드의 독점성을 보호하고 과잉 생산을 막기 위해 유통 채널에 대한 엄격한 통제를 유지하고 있다. 높은 가치를 유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희석시키지 않기 위해 생산·유통되는 제품의 수량을 제한할 수 있다는 의미다.

다만 제품이 기대만큼 잘 팔리지 않을 경우 샤넬은 낭비를 피하기 위해 할인해주거나 아울렛이나 다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를 제안할 수도 있다. 경우에 따라, 회사는 팔리지 않은 물품들을 자선 단체나 도움이 필요한 다른 단체에 기부할 수도 있다.

그래서 샤넬이 미분양 재고를 불태운다는 소문이 과거에 돌았을 수도 있지만,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할 명확한 증거가 없으며, 회사는 낭비를 피하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